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안전보건 의식과 역량을 강화한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7.13 09:29 수정 0000.00.00 00:00

2023년 중대재해예방·산업안전보건 직무연수 실시

↑↑ 경북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문경 페트로호텔에서 교육지원청 및 학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2023년 중대재해예방·산업안전보건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과 학교 업무 담당자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의식 및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의 주요 내용과 근로자의 안전보건에 관한 조치 사항, 교육 현장의 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 등을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또한 순천향대학교구미병원 직업환경의학과 조성용 교수를 초빙해 직무 스트레스에 대한 예방 및 관리 방안에 대해 교육하고, 효율적인 업무 개선 방안 마련 및 업무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4월 안전보건 업무 전반의 매뉴얼이 포함된‘2023년 중대재해예방·산업안전보건 기본방향’을 제작해 전 기관에 배포하는 등 교육 현장 업무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동필 교육안전과장은 “이번 연수가 업무 담당자의 역량 강화와 교육 현장의 안전보건 의식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관련 제도 안착과 근로자의 안전보건 확보를 위해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