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신문=포항신문]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과학체험 행사를 개최 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대면 행사와 함께 풍성한 비대면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국립대구과학관 현장에서 개최되는 대면행사는 총 8가지다. ‘창의과학 체험데이’, ‘과학의 달 특집해설’, ‘사이언스 라이브 쇼’, ‘사이언스 카트’, `2021년 특별기획전’, ‘과학의 달 신규 교육프로그램’, ‘사이언트리 퀴․즐(퀴즈+퍼즐) 체험’, ‘나도 유레카 과학특강’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관람객을 맞이한다.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비대면 행사로는‘지구의 날 기념 쌍방향 과학문화행사’, ‘사이언트리 퀴․즐 체험’, ‘나도 유레카 과학특강’, ‘과학의 달 찾아가는 과학꾸러미’, ‘과학의 달 과학관 On Air’, ‘제3회 가족정원 공모전’총 6가지가 준비되어있다. 특히‘지구의 날 기념 쌍방향 과학문화행사’는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되며 ‘나도 유레카 과학특강’, ‘사이언트리 퀴·즐 체험’은 온라인과 현장에서 동시 운영해 관람객들이 과학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나도 유레카 과학특강’은 4월 10일 국립김천치유숲 박창은 센터장의 ‘산림치유로 행복한 삶 만들기’, 4월 24일 국립수목원 김창준 연구원의 ‘재미있는 기생벌 이야기’강연이 준비되어있으며, ‘사이언트리 퀴․즐 체험’은 국립대구과학관의 전시물과 연계한 퀴즈와 퍼즐을 풀고 상품을 받아갈 수 있어 색다른 체험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