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학생 위기관리 지원 안전망으로 행복 지킨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7.26 16:31 수정 0000.00.00 00:00

위기관리 대응을 위한 위(Wee) 센터 실장 협의회 개최

↑↑ 26일 칠곡교육지원청에서 개최된 협의회
[포항신문=포항신문] 경북교육청은 26일 칠곡교육지원청 교육지원센터에서‘2023학년도 위기관리 대응을 위한 위(Wee) 센터 실장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날 협의회는 교육지원청 위(Wee) 프로젝트 업무 담당자인 위(Wee) 센터 실장, 본청 업무 담당자 등 24명이 참석해 도내 학생 위기관리 지원 및 개선 방안 등을 협의했다.

△찾아가는 정신과 자문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 △위(Wee) 센터 정신과 자문의 활용 연수 운영 △단위학교 위기관리 가이드라인 제작 및 배포 △학생 위기관리 현장지원단 조직 운영에 대한 협의를 통해 학교가 당면한 학생 위기 문제와 개선 방안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정신과 자문의를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및 연수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위(Wee) 센터의 위기 사안 대응 방법을 모색했다.

김종현 학생생활과장은 “학생 위기관리 대응을 위한 신속한 업무처리로 학교 현장의 고충을 개선하고, 지역 간 협력 체계와 상담 활동의 안전망이 견고하게 구축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단위학교 위기관리 가이드라인 제작 및 배포와 학생 위기관리 현장지원단 조직 및 현장 컨설팅을 통해 도내 모든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적응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