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특수교육지원인력의 역량 강화에 박차!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8.07 09:31 수정 0000.00.00 00:00

특수교육지원인력 소통·공감 연수 실시

↑↑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코모도호텔 경주에서 특수교육지원인력(특수교육실무사, 특수학교 생활지도원) 50명을 대상으로‘특수교육지원인력 소통·공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지원인력의 지원 역량 강화와 상호 소통을 통한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했다.

연수 내용은 황태륜 변호사의 장애아동인권의 규범적 이해 강의, 하늘호의 힐링 공연, 보문호수 둘레길 트레킹, 공감과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공예 체험 등이다.

특히 평소 학교 현장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장애 특성에 따른 행동과 대처방안, 업무상 애로사항과 우수 사례 등을 서로 공유하며 특수교육지원인력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진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인권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킴과 동시에 소통과 공감으로 직무 스트레스를 회복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경옥 교육복지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특수교사와 함께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활동 지원을 위해 애쓰시는 노고에 감사드리며, 특수교육지원인력의 지원 역량 강화를 통해 경북 특수교육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