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융합 교육에 박차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7.16 17:51 수정 0000.00.00 00:00

미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관리자 융합교육 연수회

↑↑ 경북교육청, 융합 교육에 박차
[포항신문=포항신문] 경북교육청은 지난 14일, 16일 경북교육청메이커교육관에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2021 미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관리자 융합교육 연수회’를 개최했다.

STEAM 선도학교, 창의융합형과학실, 학교 내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사업 등 창의융합교육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초·중·고등학교 교감 77명을 4회로 나눠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미래사회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융합교육과 메이커교육의 필요성을 공유하고, 학교 현장에 성공적인 안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

융합인재교육의 이해, 목공 메이킹, 융합교육 및 메이커교육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변화되는 사회 속에서 능동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융합적 사고 역량 강화를 목표로 융합교육을 운영한다.

또한 메이커교육은 학생들이 상상한 것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창의성과 자신감, 문제해결력 등을 향상시키는 교육으로 손으로 만드는 것 외에도 컴퓨터 및 주변 장치, 각종 모형 제작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

김종윤 창의인재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사회에 적합한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바른 인성을 가진 창의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융합교육과 메이커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