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초등 체육수업 전문가를 향한 비상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8.08 09:57 수정 0000.00.00 00:00

2023 초등 체육수업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 실시

↑↑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문경실내체육관에서 도내 초등교사 34명을 대상으로‘2023 초등 체육수업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체육수업 및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에서 학생들의 선호 종목인 배드민턴과 탁구를 선정해 교사들의 실기 능력 향상과 수준별 지도법, 리그 운영 방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질 높은 강의를 위해 배드민턴은 국가대표 상비군을 역임하고 현재 상산초등학교에서 근무하는 현직 교사, 탁구는 청소년 국가대표를 역임한 현직 탁구교실 전문 강사를 초빙했다.

특히 효율적인 연수를 위해 2개 반으로 나누어 반별 3시간씩 배드민턴과 탁구를 번갈아 가며 연수를 진행한다.

종목별 연수 후에는 현장 수업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수업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수업 노하우 공유와 학교체육 활성화를 논의하는 장을 마련했다.

박종진 체육건강과장은 “초등학교 체육수업 정상화와 내실화를 위해서는 교사들의 전문성이 중요한 만큼 체육수업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초등체육교과연구회, 각종 교사 동아리와 연계해 주말, 방학 등을 활용한 다양한 연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