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청렴한 학교운동부 문화 조성’에 박차!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8.11 09:19 수정 0000.00.00 00:00

청렴하고 선진화된 학교운동부 운영

↑↑ 경북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 경북교육청은 신뢰와 소통을 기반으로 청렴하고 선진화된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해 다양한 청렴 정책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학교운동부 분야의 청렴도 제고와 청렴 의식 개선을 위해‘청렴하고 선진화된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한 추진 계획’을 수립했다.

주요 내용은 △학교운동부 지도교사 및 지도자 청렴 연수 강화 △청렴서약서 작성 △청렴 컨설팅 실시 △청렴 향상 책임제 운영△학기별 1회 이상 학교 현장 방문 컨설팅 등이다.

특히 학교운동부 운영 경비 집행 내역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학부모 부담금 학교 회계 편입 △예산 집행 내역 공개 △운동부 운영 이외의 부적절한 불법 찬조금 조성 금지 등에 대한 준수 여부를 전수 조사할 계획이다.

전수 조사에서 이를 어기는 학교는 행·재정적 조치를 엄중하게 적용하고, 중대 규정 위반 시에는 학교운동부 육성지원교 승인을 취소할 방침이다.

박종진 체육건강과장은 “청렴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규정이 아니라 신뢰의 문제”라며 “구성원 간 신뢰와 존중이 있는 청렴하고 선진화된 학교운동부 운영으로 학생 선수가 훈련에만 전념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