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경북도서관, 책과 함께 달리는 독서마라톤 대회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8.14 08:24 수정 0000.00.00 00:00

책 1쪽 읽기를 1m 달리기로 환산하는 72일간의 독서 대장정

↑↑ 경북도서관 독서마라톤대회(홍보포스터)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도는 8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책과 함께 달리는 72일간의 독서마라톤 대회’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독서마라톤은 `독서왕국 경상북도`브랜드 가치 창출 및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 마련한 행사로 독서활동을 마라톤에 접목시켜 책 1쪽을 읽으면 마라톤 1m 달리기로 환산하는 ‘책 읽기 경주’다.

목표치 3,000쪽을 읽고 마라톤 3km를 완주하는 것을 목표로 일상에서 책 읽는 습관 형성을 도모하고, 나아가 독서인구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독서마라톤은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참가방법은 경북도서관 누리집에서 회원 가입 및 독서마라톤 대회 코너에 참가 신청한 후 홈페이지에서 일정 독서량에 맞춰 독서일지와 감상평을 작성하면 된다.

독서마라톤 완주자에게는 △완주 인증서 수여 △도서 대출권수 확대(5권→10권) △연체 구제 쿠폰 발급(‘24년 1회)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특히, 마라톤일지의 내용과 성실성, 독서주제의 다양성 등을 평가해 우수 완주자를 선정(최우수상 3, 우수상 5, 장려상 7)하고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상현 경북도서관장은 “독서마라톤을 통해 도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책 읽는 문화공동체를 형성해 책과 함께 소통하기를 바란다”며, “책 읽는 즐거움과 더불어 지혜와 지식을 함양하는 소확행을 이룰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독서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독서운동 전개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