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해 유관기관 한자리에!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8.17 09:25 수정 0000.00.00 00:00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 경북교육청,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해 유관기관 한자리에!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16일 본청에서 2023학년도 성희롱·성폭력 근절 및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선제적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 간 유기적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피해자 보호와 지원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에 참석한 4개 유관기관(경북교육청, 경북경찰청, 경북성매매피해상담센터, 경북여성·장애인상담소)은 각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성희롱·성폭력 예방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학교와 학생들의 성희롱·성폭력 신고에 대한 인식 개선과 홍보, 학교 내 사안 처리 대응과 피해자 보호 지원 등에 대한 협조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각 기관들은 최근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와 SNS를 이용한 다양한 성범죄의 증가에 따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상 맞춤별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과 홍보를 강화하고 피해자 보호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

김종현 학생생활과장은 “유관기관과의 상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성폭력을 근절하고,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각종 대책이 실효성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