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경북교육청 전경 |
|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25일 도내 중3 교사 470명을 대상으로‘2024학년도 고입전형 관리지침과 온라인고입전형시스템 연수’를 화상으로 실시했다.
연수 내용은 △고입전형 일정과 절차 △기본 방침 및 지원자격 △석차연명부 작성과 성적산출 방법 △이중지원 방지 △도내 고등학교 종류와 특징 △지난 6월 개통한 4세대 나이스에 맞추어 개발된 온라인 고입전형시스템 사용 안내 등이다.
입학전형 시기는 전기고등학교인 과학고등학교, 산업형맞춤형고등학교(마이스터고), 특성화고등학교, 예술체육고등학교와 후기고등학교인 외국어고등학교, 자율형사립고등학교, 평준화지역(포항시) 일반고등학교, 비평준화지역 일반고등학교로 나눠 추진된다.
당해 연도에 전기고등학교 전형에 선발된 자는 후기고등학교 전형에 응시할 수 없으나 불합격이 확정된 자는 후기고등학교 전형에 응시할 수 있다.
전기고등학교인 과학고등학교의 원서 접수는 8월 28일부터, 10월은 산업수요맞춤형고(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특별전형, 11월은 특성화고 일반전형을 받고, 후기고등학교는 12월 5일부터 12일까지 받는다.
재학생은 고입전형포털과 나이스 온라인 고입전형시스템에서 원서를 접수하고, 검정고시 합격자는 검정고시 합격증 원본과 성적증명서를 가지고 지원교(포항 평준화는 포항교육지원청)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경상북도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와 경상북도에 거주하는 중학교 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 등이 있으며, 대구로 편입된 군위군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도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도내 중학교 졸업(예정)자는 온라인고입전형포털과 나이스온라인고입전형시스템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타시도 학생은 온라인고입전형포털로 지원해야 한다.
하지만 한 고등학교에 지원해 합격한 자가 등록을 포기하고 다른 고등학교에 지원하거나, 한 고등학교에 지원해 불합격이 확정되지 아니한 자가 다른 고등학교에 지원하는 경우 등을 포함해서 이중 지원은 할 수 없다.
특히 올해는 외국인 유학생 전형을 신설해 고등학교 이하 유학 비자(D-4-3) 자격을 소지한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계고 8교 56명(한국해양마이스터고 4명, 의성유니텍고 8명, 신라공업고 12명, 경주정보고 12명, 경주여자정보고 8명, 명인고 4명, 한국국제조리고 4명, 한국철도고 4명)과 김천고 16명 등 총 72명을 선발 예정이며, 현재 베트남,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몽골 등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학생 선발을 진행 중이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4세대 나이스의 개통에 따른 온라인고입전형시스템과 고입전형포털의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는 대로 시스템 사용자 연수를 추가로 시행할 계획이다.
이상진 중등교육과장은 “학생과 학부모가 신뢰하고 만족하는 고입전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함과 동시에 교사들의 업무경감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