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막힘없는 생활영어 탁상용 자료 배부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8.30 09:36 수정 0000.00.00 00:00

도내 전 초등학교 3~6학년 학급당 1부 제공

↑↑ 막힘없는 생활영어 자료
[포항신문=포항신문] 경북교육청은 초등학생들의 막힘없는 생활영어 실천을 위해 탁상용 영어자료를 도내 모든 초등학교에 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미래 글로벌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의 핵심 역량으로 영어 구사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2023학년도 학생들의‘막힘없는 생활영어’실천에 힘을 쏟고 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1학기 동안‘막힘없는 생활영어’자료를 개발해 초등학교에 배포했다.

이번 자료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고 있는 실제 미국식 또는 영국식 영어표현 40개를 선정해 수록했으며, 초등학생들이 매주 1개씩 꾸준히 익힐 수 있도록 총 40주 분량으로 제작했다.

특히 학생들의 영어 사용에 대한 동기와 빈도를 높이고자 교실에서 쉽게 접하고 익힐 수 있는 탁상용 달력 형태로 만들어 교실 어디든 비치할 수 있도록 했으며, 도내 전 초등학교 3~6학년 모든 학급에 1부씩 배부했다.

또한 자료가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막힘없는 생활영어 우수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에는 학교생활과 수업활동, 일상생활 등 다양한 상황과 주제를 선택해 자료에 수록된 영어표현 최소 10개 이상을 활용해 3~5분 이내의 영어 영상을 제작해 참가할 수 있다.

아울러 학생뿐만 아니라 교사(관리자 포함),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학부모까지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해 학교와 가정이 다 같이 참여하는 영어 사용의 장을 마련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은 미래 글로벌 시대를 선도할 인재들이며 세계 공용어인 영어 역량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학생들이 다양한 상황에 맞춰 막힘없이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하고 우수한 글로벌 역량을 갖춘 학생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