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방자치 정치

김원석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걷기 활성화 지원 조례안 발의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9.05 16:01 수정 0000.00.00 00:00

건강한 삶, 행복한 인생 위해 걷기 운동 활성화

↑↑ 김원석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걷기 활성화 지원 조례안 발의
[포항신문=포항신문]김원석 경상북도의회의원(울진, 국민의힘)은 걷기 활성화를 통해 도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경상북도 걷기 활성화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은 경상북도의 걷기 활성화를 위한 지원계획 수립과 걷기 참여자에 대한 포인트 지급 및 사용방법, 그 밖에 걷기 활성화를 위한 사업 등에 대한 사항을 포함하고 있어 경상북도민의 걷기운동 참여 확대와 이를 통한 건강증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원석 의원은 “2022년 지역건강통계에 따르면 경북의 걷기 실천율은 38.1%으로 전국 평균 47.1% 보다 낮은 수치로 17개 시도중에서 하위권에 머물고 있다”고 하면서, “걷기는 별다른 도구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질병 예방과 기대수명을 높이는데 효과적이고 안전한 운동으로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걷기 활성화 사업이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추진돼 경상북도민이 건강한 삶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조례안은 8월 30일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심사를 통과했으며, 9월 12일 경상북도의회 제34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