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교육부 적극행정 경진대회 우수·장려 동시 수상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9.08 10:01 수정 0000.00.00 00:00

5회 연속 수상 쾌거! 공직사회의 적극행정 문화 조성과 확산에 앞장

↑↑ 시도교육청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체육건강과 이상호 주무관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교육부가 주관한‘2023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시·도교육청 부문에서 우수와 장려를 동시에 수상하며 전국 최초 5회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적극행정 문화의 정착과 다양한 혁신사례 발굴·확산을 위해 교육부가 선정한 전체 우수사례 8건 중 경북교육청은 우수와 장려에 2건이 선정됐다.

우수를 받은 체육건강과 이상호 주무관은 구미시의 우유바우처 시범사업 도입에 따른 무상우유 급식대상자 선정 기준 변경으로 구미 지역 특수학교 학생들의 무상우유 급식이 중단될 위기에서, 관계 기관과 적극적인 소통과 설득으로 시행지침을 개정해 전국 특수학교 학생들의 무상우유 급식을 보장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장려를 받은 교육안전과 장정훈 주무관은 폭염과 강우로부터 학생의 건강을 보호하고, 등하교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와 범죄 예방을 위해‘안심아이쉼터’를 조성하고 부스내 공기청정기, CCTV, 안심벨을 설치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임종식 교육감은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경북교육 발전에 기여한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교육수요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