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학교급식 컨설팅단 운영으로 학교급식 만족도 UP!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9.13 09:34 수정 0000.00.00 00:00

학교급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컨설팅단 연수 실시

↑↑ 경북교육청, 학교급식 컨설팅단 운영으로 학교급식 만족도 UP!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호텔금오산 구미에서 학교급식 컨설팅단 12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관계자의 신규 인력 증가로 컨설팅의 필요성 증가와 학교급식에 대한 퇴직공무원의 전문성과 경험을 활용한 급식의 안정적인 운영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학교급식 컨설팅단은 퇴직한 학교장, 교육지원청 급식 담당, 영양교사, 조리사 등으로 총 12명으로 구성되며 이들은 9월부터 2년간 학교급식 컨설팅의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컨설팅단은 급식 신설 학교, 신규 급식종사자 근무 학교, 급식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등으로 직접 찾아가 영양교육, 식단관리, 급식 위생, 조리 방법, 인력관리 등을 컨설팅하여 원활한 업무 수행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를 위해 연수에서는 학교급식 정책 방향, 학교급식 위생관리 기준, 급식 인력관리, 급식종사자 고충 등을 중점으로 연수했다.

아울러,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급식업무 담당자와 영양교사 등과 소통하고 토론하며 컨설팅 방법 등을 익히고 학교급식의 현안과 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급식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이 높은 퇴직공무원을 학교급식 컨설팅단으로 운영하여 학교급식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며 당부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