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상주시, 멘토링 사업`행복한 동행`설명회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3.30 09:24 수정 0000.00.00 00:00

[포항신문=포항신문]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3월 26일 13:30에 멘토링사업「행복한 동행」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신규로 위촉된 멘토들에게 멘토링 사업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보다 효과적인 멘토활동을 추진하고자 진행되었다.

사업설명회는 멘토링 사업의 추진 배경, 사업 목적, 활동 내용 및 범위, 연간 일정, 사업 성과, 사례관리 방법 등을 안내하고 신규멘토와 기존멘토가 서로 인사하는 시간도 가졌다.

일대일 결연으로 이루어지는 멘토링 활동은 4월에서 11월까지 8개월 동안 주1회 만남이며, 상담·정서적지지, 경제적 지원, 학습지원, 문화지원을 하게 된다.

멘토링 사업은 위기(가능)에 직면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지원서비스을 제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이 되도록 돕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멘토 선생님들은 전문적인 자격을 갖춘 성인들로, 고난 속에서도 자신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살아온 사람들이다. 이러한 이들의 지원서비스는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회복 탄력성(Resiliency)을 증진시켜 건강한 청소년으로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오귀영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2021년 멘토링사업 「행복한 동행」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문제 해결력을 높이고 자신감을 회복해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