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특수교육 우리가 책임진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09.26 09:44 수정 0000.00.00 00:00

특수교육담당 교육전문직원 한자리에 모여 머리 맞대다

↑↑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26일 화백관에서 교육지원청 특수교육 업무 담당 교육전문직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2023년 9월 1일 자 인사이동에 따라 교육지원청 특수교육업무를 담당하는 기존·신규 장학사를 대상으로 하반기 경북 특수교육 사업 추진을 안내하고, 상호 정보 공유와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경북교육청의 특수교육 정책에 대한 세심한 안내를 통해 하반기 주요업무 계획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업무 담당자 간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특수교육 지원 역량을 높이며, 교육지원청별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우수 사례 공유의 기회를 가졌다.

이날 연수는 △교육지원청별 특수담당 장학사 소개 △2023학년도 하반기 경북 특수교육 주요 사업 소개 △고입 선정·배치 및 특수학급 신·증설 업무 관련 안내 △경북 장애학생 체육대회 업무 관련 협의 △특수교육 성과나눔의 장 관련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아울러 학교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교육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특수교원에 대한 다양한 지원 방법과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위기행동 예방을 위한 행동중재지원단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도 함께 협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유진선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업무 담당자들의 특수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상호 소통과 정보 공유를 통해 경북 특수교육에 힘을 보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