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202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시동에 박차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10.04 09:46 수정 0000.00.00 00:00

4세대 나이스 개통과 시스템 기능개선에 따른 사용자 안내

↑↑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도내 중학교 3학년과 전기고등학교 고입 업무담당자 320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2024학년도 고입 전형 관리지침과 온라인 고입 전형시스템 연수를 4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4세대 나이스 개통에 따른 온라인 고입 전형시스템과 고입전형포털의 기능개선 완료에 따른 사용자 안내를 위해 마련됐다.

연수 내용은 △고입 전형 일정 및 절차 △기본 방침 및 지원 자격 △석차 연명부 작성 및 성적산출 방법 △이중 지원 방지 △도내 고등학교 종류와 특징 △지난 6월 개통한 4세대 나이스에 맞추어 개발된 온라인 고입 전형시스템에 대한 사용자 안내 등이다.

입학전형 시기는 전기고등학교인 산업형맞춤형고등학교(마이스터고), 특성화고등학교, 예술체육고등학교와 후기고등학교인 외국어고등학교, 자율형사립고등학교, 평준화 지역(포항시) 일반고등학교, 비평준화 지역 일반고등학교로 나눠 추진된다.

당해 연도에 전기고등학교 전형에 선발된 자는 후기고등학교 전형에 응시할 수 없으나 불합격이 확정된 자는 후기고등학교 전형에 응시할 수 있다.

한편 고입 전형 원서 접수는 산업형맞춤형고(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특별전형은 10월, 특성화고 일반전형은 11월, 외국어고, 자율형사립고, 일반고는 12월 순으로 이뤄진다.

이윤화 중등교육과장은“시스템 기능개선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는 신뢰받는 고입 전형을 만들고 일선 학교의 교사들에게는 업무경감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