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학생동아리 활동과 안전체험관 안전교육 실력을 뽐낸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10.06 17:10 수정 0000.00.00 00:00

안전경북 아이행복 드림페스티벌에 3개교 학생동아리와 안전교육 2개 기관 참가

↑↑ 경북교육청, 학생동아리 활동과 안전체험관 안전교육 실력을 뽐낸다.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6일부터 7일 양일간 경상북도청 천년 숲에서 열리는‘2023년 안전경북 아이행복 드림페스티벌’에 경북 도내 3개교 학생 학습동아리와 종합안전 교육기관 2곳이 참가했다고 6일 밝혔다.

종합안전 체험행사인 이번 페스티벌은 화재 안전, 자연 재난, 교통안전, 생활안전, 사회 안전, 보건 안전, 어울림 행사 등 행사 곳곳에서 이색 프로그램이 준비돼 일상 속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를 위해 경북교육청은 3개교 학생들이 평소 갈고 닦은 동아리 활동과 전문적인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종합안전 체험 교육기관 2곳이 참가했다.

예천의 경북일고등학교 학생 과학동아리에서는 ‘산과 염기 반응을 이용한 버블바 입욕제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영주의 한국미래산업고등학교에서는 △페이스페인팅 △레인보우 타투 △키라키 라메이크업 △트윙클 헤어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미용 관련 동아리 활동을 홍보했다.

영주의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에서도 천연 색소를 이용한 나만의 캔 음료 만들기 등 자원 재활용 관련 체험과 다양한 교육자료 부스를 운영했다.

종합안전 체험 교육기관인 경상북도교육청의성안전체험관에서는 가정 내 안전사고 사례와 예방법을 알아보는 안전교육 등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사)경북어린이안전학교는 응급처치 사항 VR/AR 체험과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등 다양한 안전사고예방 교육을 선보였다.

경북교육청은 학생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학생 안전교육 용품과 맞춤형 체험 안전교육을 하도록 학교 규모별 100만 원에서 1천만 원까지 지원하여 학교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학교 안전사고 바로 연결 4500(사고제로)’ 서비스 신고제(080-851- 4500)를 운용하여 신고체계를 365일 실시간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성장하도록 체험활동에 지원을 강화하겠다”라며????특히 학교 안전 인프라 확충과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으로 학생 안전 확보와 학부모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하고 믿음직한 교육환경 조성에 지원을 다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