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유보통합을 위해 한자리에 모이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10.18 09:53 수정 0000.00.00 00:00

유보통합 추진단 및 지역협의체 협의회 실시

↑↑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18일 안동시 소재 전통리조트구름에에서 유보통합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유보통합추진단 및 지역협의체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북 유보통합추진단 및 지역협의체는 유·보 관리체계 이관과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업무추진을 위해 지난 8월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경북도청 여성아동정책관, 교육청 위원, 도청 위원 및 외부 위원으로 구성했다.

이날 협의회는 송대헌 참교육을 위한 전국 학부모회 자문위원의 기조 강연‘유보통합, 지금 우리 아이들을 위한 교육정책’을 시작으로 경북 유보통합 추진 과정과 영유아 보육 현황을 공유하고, 주요 쟁점 사항과 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향후 원활한 업무 이관 준비를 위해 현황 자료를 기반으로 예산·조직 관련 기초 자료를 분석해 갈 계획이며, 현장 의견에 기반한 경북형 유보통합의 추진을 위해 유아교육·보육 전문가, 유치원·어린이집 교원, 학부모로 구성되는 유보통합자문단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유보통합 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단과 지역협의체를 중심으로 각 기관, 조직, 부서의 긴밀한 협조 체제와 협력이 중요한 만큼, 지금은 현장과의 소통체계를 기반으로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