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포항시, 세외수입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 교육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10.23 15:22 수정 0000.00.00 00:00

세외수입 부과 징수 등 실무 교육과 전문 강사의 전산시스템 시연 통해 이해 높여

↑↑ 포항시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세외수입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세외수입업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세외수입 운영 방향 등 업무 전반에 대한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비리 개연성을 사전에 차단해 징수 관련 업무에 철저를 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세외수입 부과 시 전산 등록과 가상계좌 등 고지서 납부가 원칙임을 강조하고, 세외수입 부과 징수 등 실무 위주 교육과 세외수입 정보화사업단 전문 강사의 전산시스템 시연이 진행돼 담당자들의 업무 이해를 높였다.

아울러 세외수입업무가 각 개별법령에 의거 여러 부서에서 부과·징수됨에 따라 징수 및 체납관리에 어려움이 있지만, 지방재정확충을 위한 자주 수입원으로서 중요성을 인식하는 데도 중점을 뒀다.

포항시 관계자는 “책임감을 가지고 청렴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해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이 직원 개개인의 업무능력 향상과 세외수입 징수율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직무교육을 지속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