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학생 중심의 촘촘한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관리자 역량 강화에 박차!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10.31 09:38 수정 0000.00.00 00:00

경북교육청, 하반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관리자[교감] 연수 실시

↑↑ 경북교육청 전경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31일 화요일 경산교육지원청에서 도내 초·중학교 교감 117명을 대상으로‘2023년 하반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

경북교육청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2023년부터 사업 기간을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하고, 기존 102교로 운영했던 사업학교도 117교로 확대했다.

이번 연수는 상반기 추진 현황을 돌아보고, 올해부터 3년간 사업학교로 선정된 초·중학교 관리자의 사업 이해도와 사업 효과성을 높여 복지 친화적인 교육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내용은 2023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안내를 시작으로 한동대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정숙희 교수의‘사회안전망으로서의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란 주제의 특강을 통해 교육복지사업의 현주소와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참석자들은 우수 사례 발표(북삼초, 사동중)를 통해 학교급별 사업의 노하우를 학습하고 체계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학교 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의식을 공유했다.

유진선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연수가 교육복지의 방향을 이해하고 교육복지 사업의 의미와 나아갈 길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경북교육청은 아이들의 웃음꽃이 가득한 학교,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