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포항 청소년과 함께 하는 ‘진경산수 청소년 예술제’ 성료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10.31 15:32 수정 0000.00.00 00:00

포항 대표 관광지 보경사와 연계한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28일 내연산 보경사에서 ‘진경산수 청소년 예술제’를 개최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28일 포항의 대표적인 관광지 내연산 보경사에서 올해 8번째 청소년어울림마당으로 ‘진경산수 청소년 예술제’를 개최했다.

이번 진경산수 청소년 예술제는 대한불교조계종 내연산 보경사에서 주최하고 포항시청소년재단이 주관하며 대한불교조계종과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청소년 행사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 속 청소년들의 끼와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내 밴드, 댄스, 가요 등 다양한 영역의 끼와 재능을 가진 청소년 15개 팀의 공연이 이어졌으며, 행사에 앞서 보경사 주지 탄원스님은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금을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내연산과 보경사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지역을 이끌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의 에너지를 보여주고 지역을 알리는 멋진 행사였다”며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무대를 마련해 주고 장학금까지 지원해 주신 보경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은 다양한 컨셉의 청소년 행사를 매월 1회 제공하고 있으며, 2023년 청소년어울림마당 관련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에 ‘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 흥청망청’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