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지역 우수 기술인재 취업 활성화를 위한 장 마련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11.21 15:35 수정 0000.00.00 00:00

직업 교육 혁신 지구 참여기업 사전 채용설명회 개최

↑↑ 구미여자상업고에서 사전 채용 설명회 모습
[포항신문=포항신문] 경북교육청은 21일 구미여자상업고에서 직업계고등학교 학생과 취업담당자 470여 명을 대상으로 직업 교육 혁신 지구 참여기업인‘㈜자화전자’의 사전 채용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지난 10월에 실시한 참여기업 운영협의회에서 논의했던 채용 추진 절차 개선 방안의 목적으로 마련됐다.

경북교육청은 지역 전략산업에 특화된 산업 인력양성을 위해 맞춤형 인재 육성과 교육청․지자체가 상호 협력하여 직업계고등학교와 지역기업, 대학이 연계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지역산업 발전을 선도할 고졸 인재 양성과 지역 정착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자화전자는 내년도 채용 예정 인원 50명을 사전 선발해 기업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2024년 하반기에 채용할 계획이다.

이날 설명회로 학생들은 희망하는 기업에 조기 취업 확정뿐만 아니라, 요구되는 기본 자질과 사전지식 습득으로 기업 맞춤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고,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 향상으로 채용 기업체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채용설명회뿐만 아니라 도내 직업계고 등학교 학생들이 지역 내 우수기업에 취업하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력하고 지역기업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