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녹색 도시 포항의 모습 담는다! 그린웨이 사진작가 교육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11.27 15:56 수정 0000.00.00 00:00

녹색생태도시로 변화하는 포항의 아름다운 모습을 기록하며 재능 기부

↑↑ 포항시는 26일 국립등대박물관에서 2023년 포항그린웨이 사진작가 전문가 초청 교육을 개최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26일 국립등대박물관에서 2023년 포항그린웨이 사진작가 전문가 초청 교육을 개최했다.

‘그린웨이 사진작가’는 녹색 생태도시로 변화하는 포항의 아름다운 모습을 시민이 직접 도심, 해양, 산림 등의 그린웨이 곳곳을 돌아다니며 사진으로 기록하고 공유하는 재능기부자이다.

재능나눔을 통해 공유되는 사진은 포항시의 아름다운 곳곳을 홍보해 포항의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민과 함께 녹색생태도시를 가꾼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전문가 초청 강의에서는 김수정 동해해녀연구소장을 초청해 동해해녀 사진을 예로 인물의 표정과 바다의 생동감을 담아내는 내용에 대해 강의하고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함께 출사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그린웨이 사진작가는 올해 5월에 위촉돼 시민작가로 활동 중이며 지난 상반기에는 두호동행정복지센터 및 영일대 장미원과 송도솔밭 일원에서 강의를 개최한 바 있다. 사진작가로 활동하며 촬영한 사진은 포항시 홈페이지, 소셜미디어 등에서 시정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한편 그린웨이 프로젝트는 ‘시민중심’을 가치로 두고 지속가능한 생태문화도시로 변화시키기 위해 포항시가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녹색 인프라 확충 전략이다.

올해 개최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는 그린웨이 청소년 포럼, 그린웨이 아카데미, 수국아카데미, 정원아카데미, 인문학 토크콘서트, 도시숲 걷기대회, 대한민국맨발걷기대회 등이 있으며, 연말에는 ‘그린웨이범시민추진위원회 연말결산 및 2024년 신규사업 보고회’를 개최해 녹색생태도시 조성에 대해 시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경식 그린웨이추진과장은 “그린웨이 사진작가 재능기부 활동을 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그린웨이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시민참여 기회를 제공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