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포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4회 꿈드림 졸업식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12.04 15:40 수정 0000.00.00 00:00

학업 중단 어려움을 극복하고 대학 진학, 사회 진입 성공한 26명에 졸업장 수여

↑↑ 포항시청소년재단은 1일 포항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 ‘제4회 꿈드림 졸업식’을 개최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일 포항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 학교 밖 청소년, 학부모,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꿈드림 졸업식’을 개최하고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 및 새로운 도전을 축하했다.

이번 졸업식은 학업 중단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검정고시를 통해 대학 진학 또는 사회 진입에 성공한 청소년들을 축하하고 진로를 향해 나아가는 도전을 격려하는 자리로, 총 26명의 청소년이 졸업장을 받았다.

이날 클라리넷 교실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졸업장 수여, 우수 청소년 시상 및 장학금 수여, 감사패 전달,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졸업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졸업식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학교를 자퇴하고 막막했을 때 꿈드림센터를 통해 용기를 얻었고, 그 결과로 오늘 졸업식을 맞이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성실하게 수료하고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들에게 졸업장을 수여하면서 “그동안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해 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앞으로 더 넓은 세상에서 꿈을 마음껏 펼쳐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포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학습지원, 건강검진 지원, 급식 지원, 클라리넷 합주단, 자기 계발 및 자격 과정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