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방자치 정치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 23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심사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12.13 15:04 수정 0000.00.00 00:00

이월사업 최소화 하고 긴축재정 기조에 맞춰 효율적인 재정운용 당부

↑↑ 경북도의회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는 12.11일 부터 12일 이틀에 걸쳐 제3차 건설소방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소관 실·국·본부의 제3회 추경예산안을 심의·의결하고, 2023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서를 채택 했다.

재난안전실 추경예산안 심사에서는 ‘6.27 부터 7.27.호우피해복구비’와 관련해 신속한 사업집행을 주문하고, 소하천 준설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예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사업을 조기에 발주하고 편성된 예산을 신속히 집행해 명시이월사업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추진에 철저를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건설도시국에서 추진하는 구미2·3 노후거점산단 경쟁력강화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와 사업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그리고 지역 균형발전과 남부권 민원인의 편익을 위해 금번 추경예산에 신규 편성된 남부건설사업소 청사입지 선정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신속히 추진하여 남부건설사업소 이전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해 달라고 주문했다.

통합신공항추진본부와 소방본부 추경예산안 심사에서는 명시이월사업이 과다하게 발생하지 않도록 예산 집행과 사업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지난 11월 7일부터 20일까지 14일간 추진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한 후, 2023년 행정사무감사가 집행부의 업무전반에 대한 실태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 및 대안을 제시하는데 중점을 두어 도정이 더욱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했다.

박승직 건설소방위원장(경주4)은 “한 해 동안 도정발전을 위해 애쓴 집행부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격려의 말을 전하고,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로 인해 지방재정이 열악한 상황이므로 효율적인 재정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집행부에 당부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