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학습동아리의 노하우가 빚어낸 혁신 성과 공유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3.12.21 09:50 수정 0000.00.00 00:00

2023년 우수 학습동아리 성과발표회 가져

↑↑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21일 신도청 내 여성가족플라자에서 ‘2023년 우수 학습동아리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우수 학습동아리의 성과를 공유로 학습동아리 운영의 내실과 우수사례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본청 학습동아리는 본청 소속 직원과 직속기관·교육지원청·학교 소속의 일반직과 교육 전문직으로 구성된 11팀을 운영하여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2팀 등 총 4팀을 선정했다.

교무행정사 학습동아리는 도내 교무행정사로 구성된 5팀을 선발․운영해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1팀, 총 3팀을 선정했다.

본청 학습동아리 최우수로 선정된 ‘더브레인즈’는 행정 분야와 교육 분야 등 매월 다른 주제를 선정해 토의․토론과 업무 공유 시간을 갖고 나아가 업무개선까지 고민하는 등 체계적인 활동을 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교무행정사 학습동아리 최우수로 선정된 ‘교공행진’은 학교의 디지털 전환 추세에 발맞춰 교무행정사의 업무 역량 강화에 힘썼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효율적인 학습동아리 운영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무엇보다 학습동아리 활동 결과에 대한 성찰과 평가를 통해 차기 활동 기준 마련의 중요한 근거가 된다는 점에서 평가 확대의 필요성에 함께 고민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됐다.

김현광 정책혁신과장은 “올 한해 학습동아리를 내실 있게 운영하고자 노력한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활발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기 계발뿐만 아니라 현장에서의 업무 역량 신장에도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