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직업계고 신규 전문교과 교원 역량 강화 직무연수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8.09 16:51 수정 0000.00.00 00:00

취업마인드 함양과 학생 진로 지도 공유를 위한 신규교사 자세 확립

↑↑ 경북교육청, 직업계고 신규 전문교과 교원 역량 강화 직무연수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9∼10일 양일간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직업계고등학교 신규교사 및 저경력교사를 대상으로 ‘신규 전문교과 교원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했다.

연수 진행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진행함으로써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와 함께 미래교육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연수는 직업계고 중 신규 및 저경력 교사의 직업담당 교사로서 마인드 함양과 전문교과 지도역량을 높여 선취업후학습의 직업계고 정체성과 방향성을 확립함으로써 학생 진로 지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했다.

주요 내용은 ▲직업교육 정책 이해를 통한 취업 마인드 함양 ▲맞춤형 연수를 통한 직무역량 강화 ▲취업률 제고를 위한 전문교과 교사의 역할 ▲전국 취업률 1위의 비결과 지도전략 등이다.

또한 김용국 교육국장의 ‘학생과 함께하는 선생님’이라는 주제의 특강과 분임별 토의 및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활동을 돕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김용국 교육국장은 “경북교육청 직업계고 미래 인재 육성 교육이 여러분들에 의해 결정되는 막중한 교사자리에서 꿈과 비전으로 성장하는 학생들에게 개인 성장 경로 설정을 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