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예술 문화

포항시 석곡기념관, 어린이 교육체험프로그램 ‘석곡서당’ 1기 운영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01.17 15:14 수정 0000.00.00 00:00

↑↑ 포항시 석곡기념관, 어린이 교육체험프로그램 ‘석곡서당’ 1기 운영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 석곡기념관은 지난해 12월 ‘석곡서당’ 1기생을 모집해 1월 6일부터 2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 겨울방학맞이 어린이 교육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만 5세 이상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어린이 30명을 대상으로 석곡 이규준 선생의 가르침을 알리고 한의학과 유학에 관련된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총 5주차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1주차 교육은 ‘석곡 선생님 알아가기’, 2주차 한약재 체험 ‘한방비누 만들기’가 진행됐고, 3주차 서예 체험 ‘붓글씨 배우기’, 4주차 목판 인쇄 체험 ‘수제도장 만들기’, 5주차 ‘나만의 시집 만들기’가 진행된다.

석곡기념관은 방학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체험프로그램 석곡서당을 운영할 예정으로, 올 여름방학에는 석곡서당 2기를 모집할 계획이다.

이동하 문화예술과장은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석곡 이규준 선생의 삶과 업적 그리고 우리 고장의 역사를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올해 석곡기념관에서는 이 밖에도 시민들이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기획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