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영덕도서관, 2024년‘더 나은 삶을 위한 실천, 독서’프로그램 운영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01.31 13:15 수정 0000.00.00 00:00

너와 나를 이어주는 연결고리, 우리 함께 독서해요!

↑↑ 영덕도서관, 2024년‘더 나은 삶을 위한 실천, 독서’프로그램 운영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교육청 영덕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독서문화 형성을 위해 `더 나은 삶을 위한 실천, 독서` 프로그램을 전년도에 이어 운영 중이다.

`더 나은 삶을 위한 실천, 독서` 프로그램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며 독서 관련 5개 프로그램 ▲인생문장: 당신의 문장을 완성해 드립니다.

▲원하는 대로 원화엔딩 ▲호호바다네 우체통 ▲오늘은 도서관 가는 날 ▲독서의 즐거움으로 진행 예정이다.

프로그램 중 `인생문장: 당신의 문장을 완성해 드립니다.`는 이용자가 좋아하는 문장 또는 책의 구절을 받아 캘리그라피 액자로 제작하여 독서의 흥미를 유발하고 책 읽는 독서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행사이다.

`호호바다네 우체통`은 선물하고 싶은 사람에게 엽서와 추천 도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도서관에서 해당 도서와 엽서를 수신자에게 발송 해주는 행사로 가족, 친구, 이웃간에 마음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이다.

그 밖에도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방문을 높이기 위한 독서 관련 강연 및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영덕도서관 이은영 주무관은“`더 나은 삶을 위한 실천,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향유하고 긍정적인 독서 경험을 체험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의 자세한 일정은 경상북도교육청 영덕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