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신학기 대비 학교 공기청정기․정수기 관리 실태 현장 점검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02.06 09:41 수정 0000.00.00 00:00

“안전하게 등교해요” 개학 전 사전 점검

↑↑ 경북교육청, 신학기 대비 학교 공기청정기․정수기 관리 실태 현장 점검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5일부터 23일까지 3주간 도내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공기청정기와 정수기 관리 실태를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3월 신학기를 앞두고 학생 안전과 건강 등 준비 사항을 사전에 점검하여 감염병을 예방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공기청정기․정수기 관리 실태점검에는 학교 자체 점검 방식과 현장 점검 방식이 병행된다.

현장 점검 대상은 유․초․중학교 86교, 고․특수․각종학교 22교 등 총 108교로 도 교육청과 교육지원청 점검반의 불시 방문으로 점검이 진행된다.

점검 주요 내용은 △공기청정기와 정수기의 정상 작동 여부 △필터 청소와 교체 주기 준수 여부 △주변 청소 여부 등으로 경미한 사항은 현장 조치하고,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정밀 조사(수질검사), 예산확보 등을 신속히 조치할 계획이다.

민병도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현장 점검을 시작으로 학교의 공기청정기․정수기 관리 실태점검을 학기 중에도 지속해서 실시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이 유지․관리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