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늘봄선도학교 교감 및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02.26 09:16 수정 0000.00.00 00:00

함께 누리고, 모두가 만족하는 경북 늘봄선도학교 한 자리에

↑↑ 경북교육청, 늘봄선도학교 교감 및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23일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대강당에서 늘봄선도학교 152교 교감과 업무 담당 교사(기간제교사), 늘봄선도학교로 전입하는 교감 등 총 27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늘봄학교 정책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교감과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행사는 2024년 경북 늘봄학교 추진계획 안내와 현장 질의응답, 늘봄학교 운영 사례발표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경북 지역처럼 다양한 학교의 여건과 상황을 가진 경기도의 늘봄학교 운영 사례발표는 연수 참가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경북교육청은 늘봄학교 운영에 있어 기존 교원의 업무 배제를 원칙으로 하며, 기간제교사 152명을 배치하여 늘봄학교 관련 신규 업무와 각 교육지원청 늘봄지원센터와의 소통 업무, 각종 민원 업무 등을 담당하게 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소중한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서는 늘봄학교 정책이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되어야 한다”라며, “늘봄학교 업무를 담당하는 기간제 교사들이 이번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정책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높여 늘봄학교 업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