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초등학교 학년 부장(대표)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02.27 15:45 수정 0000.00.00 00:00

학교 안 작은 조직, 학년 팀장 리더십 강화 나서

↑↑ 영상으로 인사말하는 임종식 교육감!
[포항신문=포항신문]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7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초등교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초등학교 학년 부장(대표)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학교 학년 부장(대표) 교사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원활한 학년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년 부장(대표) 교사는 ‘학교’라는 사회 안에서 ‘학년’이라는 공동체 조직을 이끌어 가는 리더의 역할을 담당한다.

이에, 이날 행사는 학년 부장(대표) 교사의 역할과 마음가짐, 학년 구성원 간 소통 방법 등 리더십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 같은 학년 부장(대표) 교사 간 토의의 장(場)을 마련하여 학기 초 학년 교육과정 설계와 업무 분장, 학년 조직 관리 방안 등에 대해 고민을 나누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학년 부장(대표)을 올해 처음으로 하게 되어 부담감이 컸는데, 학년 구성원 간 소통 방법에 대한 강의를 듣고, 같은 역할을 담당하는 교사들과 정보 공유를 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어느 조직이든 리더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학교 관리자뿐만 아니라 교사들의 리더십 교육에도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