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학교공간지원사업 선정교 사업설명회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02.29 15:57 수정 0000.00.00 00:00

모두의 행복한 삶을 담은 경북형 미래학교 조성

↑↑ 경북교육청, 학교공간지원사업 선정교 사업설명회 개최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29일 본청 웅비관에서 2024년 학교공간지원사업 대상 103교의 업무 담당자와 사업 부서 업무 담당자 등 총 2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6개 사업 부서의 9개 사업에 대한 통합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과정 변화 등 미래 교육에 대응하기 위한 학교공간재구조화 사업의 이해와 공감대 형성으로 사업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4년 학교공간지원사업은 체육건강과의 수영장 증축 사업, 학생생활과의 Wee클래스 신규 구축과 리모델링 사업, 정책혁신과의 탄소중립 녹색학교가꾸기 사업, 예산정보과의 컴퓨터교육실 환경 개선 사업, 그린스마트스쿨추진단의 경북형 학교공간만들기 사업, 창의인재과의 무한상상실 모델학교, 경북형 지능형 과학실 구축, 지능형 수학 교실 구축, SW-AI 교육 채움 교실 등 총 6개 부서 9개 사업으로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사업을 추진한다.

도 교육청은 부서별로 추진하고 있는 학교공간지원사업의 다양한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여,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설명회에 참가한 한 업무 담당자는 “학교공간지원사업 추진 과정과 미래 학교 조성 방향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사업 추진 중에도 다양한 정보 제공과 컨설팅 활동이 제공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따뜻한 경북교육의 실현을 위해서는 미래교육에 맞춘 학교 교육 공간의 변화가 필수적”이라며, “학교를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과 미래교육 활동에 충실한 공간으로 조성해 나가는 데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