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3월‘소통․공감의 날’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03.04 14:03 수정 0000.00.00 00:00

안정적인 교육정책 추진, 경북교육 희망의 불 밝혀

↑↑ 경북교육청, 3월‘소통․공감의 날’ 개최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4일 본청 웅비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소통․공감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표창장 수여, 3월 1일 자 인사이동에 따른 본청 전입 직원 소개, 청렴 다짐식, 교육감 인사말씀, 교육감과의 소통․공감의 시간순으로 진행했다.

먼저 2023년 재난 대응 안전 한국훈련 평가에서 선정된 최우수 기관 및 유공 직원에 대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 전수와 2023년 하반기 경북교육 업무개선 우수 제안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3월 1일 자 인사이동으로 전입한 교육전문직원 소개, 공직자 청렴 윤리 의식 제고와 청렴 문화 확산으로 부패 없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북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청렴 다짐식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전입 직원들을 축하․환영하고 본청 근무가 자기 발전과 한 단계 더 성숙하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초등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을 통합한 늘봄학교의 2학기 전면 도입, 이원화된 유아교육․보육 관리체계를 일원화하는 유보통합의 현장과의 긴밀한 협업, 경북교육청-경상북도-기초자치단체가 참여하는 교육발전특구 지정․운영 등 새로운 정책과제의 안착을 위한 체계적인 준비와 다각적인 현장 지원을 강조했다.

행사 후반부에는 직원들의 본청 근무 환경 경험과 기대하는 점, 교육감에게 궁금하거나 바라는 점을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새 학기 안정적인 학사 운영 업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며, “우리 아이들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경북교육의 희망을 만들어 나가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