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포항서당개 강좌로 슬기로운 반려동물 생활 배워요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05.20 15:26 수정 0000.00.00 00:00

포항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포항서당개’ 강좌 개최

↑↑ 포항서당개 강좌로 슬기로운 반려동물 생활 배워요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지난 18일 반려견과 함께 살아가는 시민을 위한 동물행동 강좌인 ‘포항서당개’를 포항시 유기동물 입양센터가 위치하고 있는 포항시산림조합 문화광장에서 열렸다.

이 강좌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반려동물 전문 강사 이선우 훈련사의 재능기부로 개최하게 됐다.

포항서당개 실습교육은 5월 4일 이론교육을 이수한 시민을 3개 반으로 편성했고, 24가족 40명이 본인이 키우는 강아지를 데리고 와서 참여했다. 훈련사는 견주가 원하는 방향으로 반려견 행동을 이끌어 가는 방법을 교육하고, 평소 집안이나 산책 과정에서의 적절한 통제에 대해 개별 질의를 받아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월 1~2회 개최하는 포항서당개 교육 일정은 포항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예약은 포항시 유기동물입양센터로 하면 된다. 포항시에는 등록의무 동물인 반려견은 2만 7,935마리가 등록돼 있으며 이는 2만 465명의 시민이 등록한 숫자다.

고준달 축산과장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감에 따라 동물관련 강좌에 대한 수요가 많으며 앞으로 포항시 수의사회와 협의해 포항서당개 강좌를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건강 분야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