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에너지⋅경제 경제

“인생 제2막 경북과 함께”경북귀어귀촌지원센터 경북 귀어 이론교육(온라인) 개설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8.26 16:09 수정 0000.00.00 00:00

귀어 어렵지않아요, 귀어 知彼知己!

↑↑ 2021년 해양수산부 漁울림마을 최우수상 현내마을 임춘학 어촌계장
[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 (재) 환동해산업연구원 내 경북귀어귀촌지원센터에서는 인구감소 및 고령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어촌지역의 활력 증진을 위하여 경북으로 귀어유도 및 성공적 정착을 위한 이론교육(온라인)을 개설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귀어 관련 정보획득 및 집체교육에 어려움이 있는 귀어관심자와 귀어희망자를 위해 입문과정인 경북 귀어 이론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귀어전문가의 정책교육 및 우수 귀어인과 어촌계장 등 실제 어업종사자의 인터뷰를 위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경북귀어귀촌지원센터 온라인교육 프로그램은 귀어창업 및 주택구입지원사업, 청년어촌정착지원사업, 경북 어촌계현황, 어선어업, 귀어사례, 수산물 판매를 위한 홍보와 SNS마케팅 등 귀어 희망인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귀어이론교육(온라인) 수강방법은 경북귀어귀촌지원센터에서 가입 후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기관에서 진행하는 모든 교육과정은 이수 완료시 수료증을 발급한다. 그리고 귀어 정책자금 사업대상자의 의무교육 이수시간 및 교육이수 실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전강원 환동해산업연구원장은 “경북으로 귀어귀촌 하고자 하는 귀어 희망자들과 어촌마을을 위해 경북도와 협력하여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어촌지역의 고령화 및 어촌소멸 현상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