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위한 실무위원회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06.03 15:13 수정 0000.00.00 00:00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찾아라!

↑↑ 경북교육청,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위한 실무위원회 개최
[포항신문=포항신문] 경북교육청은 3일 안동시에 있는 안동그랜드호텔 세미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을 위한 적극행정 실무위원회를 개최한다.

경북교육청은 지난달 학교와 산하기관의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해 총 54건의 사례를 접수했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1차 자체 검증을 거쳐 총 27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고, 이번 실무위원회를 통해 최우수 2건과 우수 4건, 장려 5건의 최종 우수사례를 선정한다.

실무위원회는 교육에 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관계 공무원 7명으로 구성했으며, 교육수요자가 체감할 수 있는 국민체감도와 적극성, 창의성, 전문성, 중요도와 난이도, 확산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이번 실무위원회에서 선정된 우수사례는 6월 중 적극행정 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되며,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교육감 표창과 포상금, 성과급 최고등급 등 인사상 혜택이 부여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청 공무원들의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업무 추진 사례를 발굴해 널리 알리고 일반화하여 우리교육청 전체에 적극행정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