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포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솔루션 협의회를 통한 맞춤형 방안 제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06.25 16:30 수정 0000.00.00 00:00

학교 밖 청소년의 재고립·재은둔 없는 사회관계 회복 지원

↑↑ 포항시 꿈드림은 25일 고립은둔청소년지원을 위한 솔루션 협의회를 개최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청소년재단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올해 포항시 ‘고립·은둔 청소년 지원’을 위한 솔루션 협의회를 25일 개최했다.

솔루션협의회는 포항시 고립·은둔청소년 지원을 위해 심리·정서, 학업·진학, 자립·취업, 경제분과 등 총 4개 분과 및 전문 자문위로 구성된 고립·은둔 청소년 지원 전문가 협의회이다.

지난 5월 3일 간담회를 시작으로 5월 30일 첫 솔루션 협의회를 개최했으며 6월부터 본격적인 고립은둔 청소년 사례 맞춤형 솔루션 협의를 진행했다.

이번에는 자립 및 학업과 관련된 고립청소년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일상생활을 회복해 재고립·재은둔에 빠지지 않고 성공적인 사회관계에 첫발을 내디딜 수 있는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최제민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포항의 모든 청소년이 외롭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사람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포항시꿈드림은 스스로 도움을 요청하기 어려워하는 고립·은둔 청소년의 특성을 고려해 찾아가는 방문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포항시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