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등굣길 학생 마음건강 지원 캠페인 실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07.17 09:34 수정 0000.00.00 00:00

등굣길에서부터 챙기는 학생 마음건강

↑↑ 경북교육청, 등굣길 학생 마음건강 지원 캠페인 실시
[포항신문=포항신문] 경북교육청은 17일 구미산동고등학교에서 등굣길 학생 마음건강 지원 캠페인을 실시했다.

‘상반기 마음건강 특별 살핌주간’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날 행사는 구미산동고 학생·학부모·교육지원청·주민자치회 등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마음건강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청소년 자살·자해를 예방하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학생들과 교직원은 하이파이브를 하면서 따뜻한 응원의 말을 나누었고 교내 현관에 비치된 클로이 로봇에서는 학교 구성원들이 직접 작성한 마음건강 응원 메시지 동영상이 재생되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경북도의회 윤종호 도의원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또한‘다들어줄개’, ‘청소년1388’, ‘라임(LIME)’, 정신건강 상담전화, 자살예방 상담전화 등 학생들이 필요할 때 24시간 문자·채팅·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상담 채널을 안내했으며, 청소년을 위한 마음건강 실천가이드 리플렛을 배부했다. 이 리플렛은 향후 도내 22개 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에 배부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의 마음 건강은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사안인 만큼 학생들이 정신적·심리적 위기를 잘 이겨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