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포항 문덕초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 “여름방학 대학생 멘토링” 실시

김병철 기자 입력 2024.07.19 13:09 수정 2024.07.19 13:12

자신들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학생 자아실현과 학습역활수행

↑↑ 문덕초 대학생 멘토링 사진

포항 문덕초등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에서는 지난 15일부터‘한국장학재단과 함께하는 대학생 멘토링’을 재학생 21명과 근로장학생 5명이 팀을 이루어 “여름방학 대학생 멘토링”을 실시한다.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여름 방학 동안 지루함을 느끼지 않고 의미 있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대학생 멘토들은 학생들의 가이드 역할을 맡아 자신들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학생들의 자아실현과 학습 태도 개선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일기 쓰기 및 독서 그리고 개인 맞춤형으로 부족한 교과목들의 학습이 핵심 활동이다. 특히, 독서와 일기 쓰기는 다양한 책을 읽으며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독후감을 작성하여 비판적 사고 능력을 향상시키며, 학생들이 일기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기록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그리고 재학생들이 부족한 교과목을 중심으로 학습을 보충하고, 학습 흥미와 성과를 극대화하며 개인별 학습 계획을 수립하여 효율적인 학습을 도울 예정이다.

재학생들은 대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의미 있는 여름 방학을 보내고, 학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문석주 교장선생님은 “이번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능력 향상과 꿈의 실현을 지원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발전시킬 수 있으며, 지속적인 학습에 대한 동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