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포항시북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름캠프 ‘한 여름 밤의 꿈’성료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08.11 14:17 수정 0000.00.00 00:00

문화관광체험을 주제로 하는 숙박형 캠프, 소속감과 배려심 배우는 시간

↑↑ 포항시 청소년 문화의집 내 포항시 북구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는 지난 5일,6일 한국관광공사 지원으로 1박 2일 여름캠프 ‘한 여름 밤의 꿈’을 운영했다.(롯데월드 방문 기념사진)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 청소년 문화의집 내 포항시 북구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는 지난 5일과 6일 한국관광공사 지원으로 1박 2일 여름캠프 ‘한 여름 밤의 꿈’을 운영했다.

여름 캠프는 부산광역시 일대 문화관광체험을 주제로 운영됐으며 부산 롯데월드와 국립해양박물관, 런닝맨 테마파크에 다녀왔다.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경험과 체험활동을 통해 학업 스트레스 해소 기회를 제공하고, 통합 프로그램으로 단합심 및 소속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최제민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북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숙박형 캠프를 통해 소속감을 가지고, 단체생활을 통해 배려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항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생활지원, 방과 후 학습지원, 전문체험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사업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운영 장소는 남구 오천읍민복지회관, 북구 포항시청소년문화의집이다. 2024년 기준 중1~2학년 대상으로 신규 청소년들을 연중 모집하고 있으며, 10월 이후 2025년 기준 중학교 1학년(2024년 기준 초등학교 6학년) 청소년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남구, 북구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