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포항시 대송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공사 안전기원제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08.13 15:25 수정 0000.00.00 00:00

다목적 실내체육관 신축, 야외 주차장 및 다목적 활동 마당 조성

↑↑ 포항시는 13일 대송면 송동리 일원에서 ‘대송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공사 안전 기원제를 개최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13일 대송면 송동리 일원에서 ‘대송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공사 안전 기원제를 개최했다.

이날 안전기원제에는 포항시와 공사 관계자 및 시·도의원, 주민추진위원회 및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송면 기초생활거점 조성 사업 공사의 안전을 기원했다.

시는 대송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에 국비 28억 원, 시비 17억 7,000만 원 등 45억 7,000만 원을 투입해 다목적 실내체육관을 신축하고, 야외 주차장 및 다목적 활동 마당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으로 문화, 복지 서비스 보완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 지역개발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 및 인근지역과의 상생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사업을 통해 대송면과 배후마을의 생활 수준을 높이고, 농촌 정주 환경을 정비함으로써 마을의 활력을 증진해갈 계획이다.

특히 대송면 다목적 실내체육관에는 대송면 주민들에게 필요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공간을 마련하고 대송면민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지역 주민들의 여가 활동 증진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정경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대송면 기초생활거점 조성 사업으로 대송면의 거점 중심지 역할을 강화해 배후마을과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포항시 전체의 균형있는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