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인공지능 학교지원종합자료실 이용자 수 11만 명 돌파!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08.14 09:45 수정 0000.00.00 00:00

메가박스 협약 영화 할인과 여름방학 체험학습 안내부터 업무경감 프로그램까지

↑↑ 경북교육청, 인공지능 학교지원종합자료실 이용자 수 11만 명 돌파!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전국 공공기관 최초로 생성형 AI를 도입해 구축한 인공지능 통합플랫폼 학교지원종합자료실의 이용자 수가 8개월 만에 11만 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인공지능 학․지․종은 기존의 학교지원종합자료실 데이터를 인공 지능이 스스로 인지하고 학습해 교직원의 질문에 대화형으로 답변하는 통합 AI 플랫폼이다.

특히, 학교 업무지원 자료 외에도 경북지역의 체험학습 장소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플랫폼은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인공 지능 검색 기능을 제공하며, 스마트폰에서도 손쉽게 접속할 수 있어 젊은 공무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달 메가박스와 함께 할인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학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학생과 학부모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전략을 도입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저출생과 지역소멸 위기 속에서 학생과 교직원 한 명 한 명이 소중하다”라며, “우리 아이들의 지속 가능한 미래교육과 학교 현장의 어려움 해소에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