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놀라운 청소년 공연 사진 |
포항 문덕초등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서는 지난 24일 원동11근린공원에서 오천읍청소년주도 “청소년 문화축제-2024 놀라운 청소년”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7개교(문덕초, 구정초, 오천초, 포항원동초, 포항포은중, 신흥중, 오천중) 및 오천읍행정복지센터와 포항시이웃사촌복지센터가 함께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이번 축제는 참여 청소년에게 여름의 더위를 잊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과 신나는 공연으로 가득 차 있다”고 소개했다.
“『2024 청소년 문화축제-놀라운 청소년』축제 실행위원단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7개 초·중학교 봉사단의 손에 탄생한 이번 문화축제는 공연에 앞서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축제장 주변에서는 총 10여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보드게임체험부스와 양궁체험, 페이스 페인팅, 팔찌만들기 등 학생들이 직접 운영하여 행사장을 찾는 시민과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행사를 제공했다.
이어지는 공연무대는 벨리댄스, 우쿨렐레공연, 방송댄스, 치어리딩, 밴드와 보컬 등 오후 7시까지 열정과 끼가 넘치는 청소년들의 멋진 공연이 펼쳐졌다.
한편 문석주 교장선생님은 “『2024 청소년 문화축제-놀라운 청소년』축제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해 축제를 기획, 운영하는 행사로, 서로가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오천읍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더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