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김천 지역사회보장 관련 단체·전문가들 한자리에 모여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3.30 15:12 수정 0000.00.00 00:00

김천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정기회의

[포항신문=포항신문]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시청 3층 강당에서 2021년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인사이동 등으로 인해 김영인 김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 김종철 김천시사회복지사협회장을 신규위원으로 위촉하였으며, 대표협의체 위원은 31명이다.

이어, 심의안건으로‘21년도 협의체 주요사업 및 성과를 공유하였으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2020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결과 심의, 협의체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우리시의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협의체 위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올해 우리시에서 설립추진 중인 김천복지재단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하여 복지도시 김천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배수향 공동위원장은 “우리시의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지역사회보장계획과 현안 문제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복지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법인·단체 등과 함께 지역사회복지를 추진하는 민관 협력기구로, 대표협의체와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구성하여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 지역사회보장을 추진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