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

포항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 양성, 신규공무원 역량강화 지원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09.03 15:20 수정 0000.00.00 00:00

올해 상반기 및 7월 임용 신규공무원 대상, 실무·현장 중심교육 강화

↑↑ 포항시는 지난 2일, 3일 양일간 신규공무원 27명을 대상으로 직무수행능력 및 공직사회 적응도를 높이기 위한 역량강화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지난 2일, 3일 양일간 신규공무원 27명을 대상으로 직무수행능력 및 공직사회 적응도를 높이기 위한 역량강화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상반기 및 7월 임용된 신규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행정 환경에 발맞춰 미래 공직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은 ▲시정 운영방향 및 현황 ▲홍보의 전략과 실천 ▲복무 교육 ▲기록물관리 실무교육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와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실제 민원 사례 등을 통한 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해 신규공무원들이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했다.

2일 차 교육은 시정의 주요 현황과 연계한 실무 감각을 키우고 포항시의 주요 사업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현장학습으로 진행됐으며 포항 철길숲 상생숲길, 생활폐기물에너지화시설(SRF), 다목적행정선 연오세오호, 이차전지 종합관리센터 등 시정 주요 현장을 직접 견학하는 교육 일정으로 마무리됐다.

시는 앞으로도 실무 및 현장 중심 교육을 강화해 신규공무원들이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신규공무원들이 이번 교육으로 포항시의 핵심 인재로 성장해 포항시의 미래와 공직사회를 이끌어가는 주역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