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경북도 교육현안 적극 협력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1.09.09 15:36 수정 0000.00.00 00:00

경상북도 교육행정협의회 실무협의회 개최

↑↑ 경북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8일 화백관에서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협력 사업 논의를 위해 경북도청과 ‘경상북도 교육행정협의회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교육행정협의회는 지난 2008년 경상북도 교육행정협의회 운영 조례가 제정된 이후 학교교육여건 개선 및 교육지원 사업 등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지역 교육현안에 대해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가 상호 협력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실무협의회에서는 도교육청이 유치원 무상급식비 지원 및 초등학교 이상 무상급식비 지원단가 인상 등 4건, 도청이 교과과정 연계 농촌체험·진로학습 활성화 등 13건의 안건을 상정했다.

실무협의회는 본 협의회를 위한 사전 협의회이다. 이날 상정된 안건 가운데 양 기관의 의견 조정 및 실무부서 간 협의를 거쳐 채택된 최종 안건이 본 협의회에 상정된다.

박종활 정책기획관은 “교육과 지역발전이 상생하기 위해서는 도교육청과 도청 간 긴밀한 협력 관계가 중요하다”며“교육행정협의회를 계기로 서로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로 유기적이고 강화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함께 실현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