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포항 두호초 “몸 튼튼! 마음 튼튼! 행복 학교 만들기 캠페인” 실시

김병철 기자 입력 2024.09.04 22:01 수정 2024.09.04 22:04

학생들의 언어문화를 개선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캠페인 마련

↑↑ 두호초 행복학교 만들기 캠페인 사진

포항 두호초등학교는 지난 3일 등교시간에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몸 튼튼! 마음 튼튼! 행복 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본교 학부모회와 학생회는 학생과 교직원들의 등굣길을 맞이하며 떡과 음료를 나누어 주며 아침밥을 꼭 챙겨먹고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친구들과 학교폭력 없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포항북부경찰서 소속 본교 학교전담경찰관(SPO)도 함께 참석하여 학생들의 언어문화를 개선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캠페인에 앞장섰다.

캠페인에 참여한 6학년 ○○○ 학생은 “평소 아침밥을 먹고 오지 않을 때가 많은데, 이제부터 잘 챙겨 먹으려고 노력해야겠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신경써주시는 만큼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라고 이야기했으며, 캠페인에 참가한 학부모는 “우리 학교 학생들이 아침밥을 먹고 학교생활을 건강하게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본 캠페인을 준비하였다. 새학기가 시작된 만큼 우리 아이들이 몸도 마음도 튼튼한 학생들로 자라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두호초등학교장 안병현은 “각종 청소년 문제가 연일 이슈가 되는 시대에 본교 학부모회 및 학생회에서 준비한 이번 캠페인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 항상 웃음이 넘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