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호초 행복학교 만들기 캠페인 사진 |
포항 두호초등학교는 지난 3일 등교시간에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몸 튼튼! 마음 튼튼! 행복 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본교 학부모회와 학생회는 학생과 교직원들의 등굣길을 맞이하며 떡과 음료를 나누어 주며 아침밥을 꼭 챙겨먹고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친구들과 학교폭력 없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포항북부경찰서 소속 본교 학교전담경찰관(SPO)도 함께 참석하여 학생들의 언어문화를 개선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캠페인에 앞장섰다.
캠페인에 참여한 6학년 ○○○ 학생은 “평소 아침밥을 먹고 오지 않을 때가 많은데, 이제부터 잘 챙겨 먹으려고 노력해야겠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신경써주시는 만큼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라고 이야기했으며, 캠페인에 참가한 학부모는 “우리 학교 학생들이 아침밥을 먹고 학교생활을 건강하게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본 캠페인을 준비하였다. 새학기가 시작된 만큼 우리 아이들이 몸도 마음도 튼튼한 학생들로 자라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두호초등학교장 안병현은 “각종 청소년 문제가 연일 이슈가 되는 시대에 본교 학부모회 및 학생회에서 준비한 이번 캠페인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 항상 웃음이 넘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