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청소년 교육

경북교육청, 상설갤러리에서 ‘민화를 통해 만나는 우리들의 삶’ 전시회 개최

포항신문 기자 입력 2024.09.06 09:12 수정 0000.00.00 00:00

민화를 통해 만나는 나와 당신, 그리고 우리

↑↑ 경북교육청, 상설갤러리에서 ‘민화를 통해 만나는 우리들의 삶’ 전시회 개최
[포항신문=포항신문]경북교육청은 9월 한 달간 본관 1층 상설갤러리에서 ‘민화를 통해 만나는 우리들의 삶’을 주제로 예천 민화사랑 동호회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예천군민들로 구성된 민화사랑 동호회가 족자와 병풍 등 다양한 형태로 표현한 전통 민화 작품 20여 점을 선보인다.

전시 작품들은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와 어울리는 주제를 중심으로 우리 조상들의 생활 모습과 정서를 담아내고 있다.

예천 민화사랑 동호회 최현영 작가는 “우리 조상들의 전통 민화를 연구하며 활동해 온 동호회로서, 이번 전시를 통해 경북교육청 직원은 물론 지역주민들이 전통 민화의 아름다움을 공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순관 총무과장은 “이번 전시회는 한가위를 맞이해 전통 민화의 매력을 나누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설갤러리를 통해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매달 전시회를 개최해 청사 방문객과 직원들에게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시 작품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포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